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미니와 코딩놀이

* 휴머노이드 알파미니 로봇
* 활동지 (PDF)
* App : AlphaMini Robot, 네이버 클로바

 

* 스마트폰
* 연필, 지우개

 

* 본 강좌는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미니’로 코딩도 배우고 인공지능 활동을 경험해보는 에듀테크 수업입니다.
* 알파미니 앱과 네이버 클로바 앱은 스마트폰에 미리 다운받아 주세요.
* 네이버 클로바 앱은 네이버 개인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이 없거나 모르면 활동할 수 없으니 꼭 준비해 주세요.

 

* 생각하고 사고하는 것을 즐기는 어린이
* 로봇, 코딩, 인공지능 등 새로운 산업과 기술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
* 컴퓨팅사고력, 인공지능사고력,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싶은 어린이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미니와 함께하는
인공지능·코딩 수업 

급격한 기술발전의 시대에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준비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21세기를 파고들면서 기술을 교육에 접목하는 것은 더 이상 사치가 아닌 필수품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눈부신 발전 가운데 휴머노이드 로봇은 인간과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완벽한 다리로 등장하여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본 수업을 통해 아이들은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미니’와 교감하고 음성인식과 블록코딩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놀이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고 인공지능과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클래스는
1강의 50분
총 12차시

구성되었습니다.

인공지능과 코딩 지식을
재미있는 로봇 상황극으로 흥미&몰입도 UP!

영상 수업은 지구에 있는 코딩시티에 떨어진 우주로봇 ‘알파’의 미션해결 상황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록코딩 기능으로 사진 찍기, 음성인식 기능으로 쿵푸 하기, 소리 비전인식 기능으로 나의 얼굴 등록하기 등 다양한 상황들이 펼쳐지는데요.
알파가 미션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고 활동하는 과정에서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개념을 흥미롭게 습득하게 됩니다.
특히, 코딩에 대한 이해가 없는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100가지 표정을 지닌 교감로봇 알파미니와
함께하는 인공지능&코딩 놀이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미니’는 이마에 있는 카메라로 사람과 사물을 인식할 수 있어요.
14개의 서보모터가 사람의 동작을 정밀하게 흉내내고, 눈에 달린 디스플레이는 감정을 표현하는 역할을 합니다.
단순히 따라하는 코딩이 아닌 AI로봇과의 교감을 통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수업에 집중하게 되지요.
수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따뜻한 마음으로 문제해결을 윤리적으로 할 수 있는 미래 인재로 자라길 기대합니다.


 

일방적 강의가 아닌 교육적 상호작용으로
수업 집중력 UP!

기존 영상 강의는 ‘일방향적인 강사의 설명’을 시청하는 수동적인 학습 방식이 많아요.
이러한 방식은 학습자와의 교육적 상호작용이 없기 때문에 수업 집중도가 낮을 수 밖에 없지요.
본 강좌에는 ‘최신 지능형 인터랙티브 미디어 강의’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요!
이 기능은 영상을 시청하는 동시에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질문, 활동 가이드 등이 영상 위에 제시되는 것을 말해요.
이러한 교육적 상호작용은 학습자의 수업 집중도를 유지시키도록 도와요.
또한 엄마도 높은 수준의 홈스쿨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


 

* 휴머노이드 알파미니 로봇

강의 콘텐츠

모두 펼치기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12 수업
  • 24 주제
  • 12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