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상상놀이 프렌쥬 그림자 극장

이 강좌는 유⋅아동 교육업체와 협력하여 만든 전문강좌 입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쓰담쓰담 동물원 프렌쥬’그림자 놀이

실루에 애니메이션 ‘쓰담쓰담 동물원 프렌쥬’와 함께 그림자 놀이 강좌입니다. 

본 강좌는 그림자극장을 체험하는 방법을 담은 영상입니다. 가족이 함께 모여 그림자로 된 프렌쥬 등장인물과 배경으로 그림자극장 무대에서 그림자 놀이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역할극으로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으며,  함께 스토리를 만들며 언어적 순발력과 감성을 키울 수 있어요.

본 강좌는 총 4차시로 구성되었으며,

1강의 수업이  40정도 소요 됩니다.

 

EBS 인기 방영작 쓰담쓰담 동물원 프렌쥬의 그림자 놀이 방법을 보고 난 후 생생하게 그림자극장 무대를 실연해 볼 수 있습니다.

몸이나 도구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의 그림자를 만들어 보거나 교구를 활용하여 직접 그림자 인형을 제작해서 그림자 극장 놀이를 더욱 실감 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체를 탐색하고 움직임이나 표현의 방법, 위치 등에 따라 달라질 그림자의 모양을 상상해보면서 신체 조작능력을 키우고 탐구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그림자를 만들어 보며 빛과 그림자의 원리에 대해 자연스럽게 익히고 혼자 다 표현할 수 없는 부분을 여럿이 모여 협업 놀이를 하면서 협동심과 인내심을 기를 수 있습니다.

기존 이러닝 교육은 대부분 정해진 답을 클릭해서 맞추는 단답식 문제풀이 형태로 진행되어 단순 지식을 확인하는 수준이었습니다.

본 강좌에서는 ‘아이의 사고력’에 깊이를 더하고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영상 흐름에 맞춰 필요한 교육 활동 가이드가 자동으로 주어져 교육 활동 가이드만 따라하다 보면 별도의 교육 준비없이 엄마도 손쉽게 학습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 강좌는 단순히 영상만 시청 하는 것이 아닌 최신 ‘지능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강의’ 기능이 적용되어 학습의 흐름에 맞춘 교육 활동 가이드가 주어집니다.

정해진 답을 클릭해서 맞추는 단답형 문제풀이로 단순 지식을 확인하기 보다 영상을 보며 주제에 대한 일반적 지식 및 경험을 떠올려 볼 수 있는 질문과 활동가이드가 영상 위에 제시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과 교육적 상호작용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만족 시키며 인지발달’에 도움을 주는 홈스쿨이 가능합니다.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4 수업
  • 12 주제
  • 4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