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가 되어보는 스크래치 기초강좌, 코딩 어드벤처


    * 코딩어드벤처 초급교재, 스크래치 3.0 무료 프로그램(SW)


    * 노트북(최소 I5, 메모리 8기가 이상), 노트북 충전기, 마우스


    * 본 강좌는 스크래치 3.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진행하는 블록코딩 수업입니다.
    * 수업에 필요한 노트북과 충전기, 마우스는 개별적으로 준비해주세요.
       준비물 미지참시 수업 참여가 어렵습니다.
    * 스크래치 프로그램은 수업 전 노트북에 설치해주세요. 다운로드 바로가기


    * 코딩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배우고 싶은 어린이
    * 쉽고 재미있게 블록코딩을 입문하고 싶은 어린이
    * 컴퓨팅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 역량을 기르고 싶은 어린이



이제 나도 게임 개발자!!
스크래치 기초 강좌 <코딩어드벤처>

이 수업은 유튜브 채널 <코딩쌤루피>와 협력하여 만들었으며, 블록형 코딩 프로그램인 ‘스크래치 3.0’으로 게임을 개발해보며 코딩을 학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유튜브 채널의 ‘기초 스크래치 강좌’ 영상을 토대로 편집 및 제작된 <코딩어드벤처> 교재와 병행하여 수업을 진행해요.
초등 고학년부터 중등까지 게임 속 요소들을 코딩하며 흥미롭게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유용한 코딩 지식을 효과적으로도 학습할 수 있답니다.
<코딩어드벤처> 학습을 통해 컴퓨팅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력 등의 역량을 함양한 미래융합인재로 성장해보세요!

 


본 클래스는
1강의 50분
총 16차시로 
구성되었습니다.


초등 필수 코딩개념을
게임 만들기로 재미있게!

영상 수업은 다양한 게임을 만들며 코딩을 배우는 콘텐츠로 제작되었어요. 코딩의 기능을 단순하게 암기하는 학습이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만들며 흥미롭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해요.
차시별 다양한 게임들이 나오고, 게임 속 기능들을 구현해내기 위한 코딩 명령들을 알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배운 코딩의 개념을 응용하여 나만의 게임을 스스로 만들어보는 기회도 제공되는데요.
이를 통해 학습자는 사용하지 않는 코딩 지식이 아니라 실제 개발에 필요한 코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학습으로 코딩수준을 UP! 

<코딩어드벤처> 수업은 주요 코딩개념을 16차시로 나누어 단계적으로 제시합니다.
기본 개념부터 차근차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결과적으로 배운 코딩개념을 종합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쉬운 게임부터 어려운 게임을 코딩하는 것까지 많은 코딩블록을 설계해보고 시행착오를 겪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창의력을 발휘하여 문제들을 해결하며 코딩의 원리를 정확하게 이해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업이 마칠 때는 수준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어요!

 

 


일방적 강의가 아닌 교육적 상호작용으로
수업 집중력 UP!  

기존 영상 강의는 ‘일방향적인 강사의 설명’을 시청하는 수동적인 학습 방식이 많아요. 이러한 방식은 학습자와의 교육적 상호작용이 없기 때문에 수업 집중도가 낮을 수 밖에 없지요.
<코딩어드벤처>에는 ‘최신 지능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강의’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요!
이 기능은 영상을 시청하는 동시에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질문, 활동 가이드 등이 영상 위에 제시되는 것을 말해요.
이러한 교육적 상호작용은 학습자의 수업 집중도를 유지시키도록 도와요. 또 엄마도 높은 수준의 홈스쿨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


 


    * 코딩어드벤처 초급교재, 스크래치 3.0 무료 프로그램(SW)

 

강의 콘텐츠

모두 펼치기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16 수업
  • 39 주제
  • 16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