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시 2, 활동 3
학습 진행 중
3. 연계 활동
차시 진행
0% 완료
영상학습1에서는 방향을 순서대로 명령해서 밍끼가 무사히 마법 쿠키를 얻는데 성공했어요.
순서를 뒤죽박죽 명령했다면 쿠키를 얻지 못했을거에요.
방향도 중요하지만, 순서대로 명령해야 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어요.
영상학습2에서는 방향 명령어를 이용하여 미로를 탈출해 보았어요.
중간에 친구를 만나면 친구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친구도 만나보았어요!
오늘 배운 재미있는 코딩 놀이를 생각하며 언플러그드 코딩 활동을 해볼까요?
종이, 필기구, 색연필을 준비해주세요.
마법 쿠키가 필요해!
아래에 그림을 보고 밍끼가 마법 쿠키를 찾을 수 있도록 방향 명령어를 빈칸에 맞게 써보세요.
점프는 몇 번 했을까?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해보세요. 친구는 앞으로 5번 걸어가면서 자유롭게 중간에 (→) 점프(JUMP)를 해요.
친구의 모습을 잘 보고 점프 명령어가 몇 번 들어갔는지 수를 세어보세요.
글자 미로를 탈출해 보자!
아래의 미로에서 글자를 순서대로 따라가며 미로를 탈출해볼까요?
찾은 글자들을 종이에 따라 써본 후 조합하여 어떤 문장이 되는지 완성 된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