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며 이해하는 Her Story 한국사, 한국을 빛낸 여성 위인들


    * Herstory 한국사: 인물 입체퍼즐 만들기 7종


    * 없음


    * 수업에 필요한 교구재는 개별적으로 준비해주세요.
       – 준비물 미지참시 수업 참여가 어렵습니다.


    * 역사 이야기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
    * 만들기를 좋아하는 어린이
    * 성평등 의식, 성인지 감수성을 함양하고 싶은 어린이


역사 속 여성위인으로 배우는
성평등 교육 <Her Story>

나를 지키고, 상대를 존중하는 성평등 교육! 이 수업은 사회적 통념에 따라 무의식적으로 규정하는 성별의 모습을 ‘의식적으로’ 바꿔 건강한 가치관과 사회 의식을 길러주는 교육이에요. 실제 다수의 초등학교에서 시행되고 있고 ‘서초구양성평등활동센터’와 교구업체 ‘스콜라스’에서 기획 및 개발한 <Her Story> 콘텐츠 및 교구재를 활용합니다. 한국을 빛낸 역사 속 여성 위인들의 이야기를 재조명하고, 그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시대적 성별 고정관념과 어려움을 살펴봐요. 그리고 여성으로의 차별을 극복하고 이루어낸 위인들의 업적과 시대적 의의를 통해 건강한 자신감과 자존감을 함양할 수 있답니다. 지금, 우리 아이에게 성평등한 미래를 선물하세요. 

 



본 클래스는
1강의 50분
총 7차시

구성되었습니다.


스톱 모션을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몰입도&흥미 UP!

영상 수업은 실제 인물을 묘사한 입체 캐릭터가 등장하여 자신이 이야기를 들려주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스톱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어려운 역사적 이야기를 만화를 보듯 쉽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데요. 실제 상황을 보여주는 사진 또는 물건들도 등장해서 이야기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생각 활동과 만들기 활동으로
학습효과 UP!

영상 수업 이후에는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두 가지 교육활동이 제시되고 있어요.
먼저 생각 활동에서는 영상 속 이야기에 담긴 성별 고정관념과 차별을 생각하고, 나아가 성 형평성을 발휘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고민해보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이어지는 만들기 활동에서는 영상에 등장했던 역사 인물의 3D입체모형을 조립해보면서 학습 내용을 상기시키고, 역사 인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답니다.

 

일방적 강의가 아닌 교육적 상호작용으로
수업 집중력 UP!  

기존 영상 강의는 ‘일방향적인 강사의 설명’을 시청하는 수동적인 학습 방식이 많아요. 이러한 방식은 학습자와의 교육적 상호작용이 없기 때문에 수업 집중도가 낮을 수 밖에 없지요.
본 강좌에는 ‘최신 지능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강의’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요!
이 기능은 영상을 시청하는 동시에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질문, 활동 가이드 등이 영상 위에 제시되는 것을 말해요.
이러한 교육적 상호작용은 학습자의 수업 집중도를 유지시키도록 도와요. 또 엄마도 높은 수준의 홈스쿨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


 


    * [스콜라스] Herstory 한국사: 인물 입체퍼즐 만들기 7종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7 수업
  • 14 주제
  • 7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