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좌는 유⋅아동 교육업체와 협력하여 만든 전문강좌 입니다

쉽게 들려주는 연안 이야기

본 강좌는 한국연안협회의 어린이 연안 교육내용에 기반하여 제작된 ‘상황극’입니다.

문답 형식으로 제작된 상황극을 보며 어린이들이 연안에 호기심을 가지고 몰입하여 연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본 강좌는 총 1차시로 구성되었으며,

1강의 수업이 40분 정도 소요 됩니다.

본 강좌는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추어 부녀 간의 대화 컨셉을 통해 ‘연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어린이들에게 연안의 개념, 연안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과 연안을 아끼는 방법 등에 대한 지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명확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기억에 남도록 하기 위해서는 간접경험이 가능한 구체적인 자료를 함께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강좌는 다양한 모습의 연안 사진을 비롯하여 어린이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일러스트 등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설명해줍니다.

따라서 어린이들이 바닷가에 가 보았던 경험과 견주어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러닝 강좌는 대부분 엄마와의 상호작용 없이 쉽게 대답할 수 있는 객관식 문제를 제공하는 수준이었습니다.

본 강좌는 아이들이 단순히 영상을 보는 수동적인 학습을 넘어 주제와 관련된 추가적인 교육활동이나 확장질문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능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강의’ 기능을 적용하여 영상을 시청하면서도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와 활동 가이드가 영상 위에 제시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과 교육적 상호작용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수업내내 아이들의 집중도를 유지시켜주고, 엄마는 질문에 대한 고민 없이 손쉽게 높은 수준의 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 강좌의 마무리에서는 주제와 관련한 추가적인 교육활동을 제시합니다. 

어린이들이 자신의 생각에 머무르지 않고 더 많은 생각을 더욱 키워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줄 뿐 아니라,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와 표현력을 확장해줄 뿐 아니라, 어린이들은 몰입하여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본 강좌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어린이들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강의 콘텐츠

모두 펼치기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1 수업
  • 2 주제
  • 1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