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좌는 유아교육 크리에이터가 자체 제작한 일반강좌 입니다.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만들기 놀이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만들기 놀이를 통해 아이의 창의성과 소근육 발달에 유익한 강좌입니다.

본 강좌에서는 클레이, 크림도우, 스티커 등을 활용하여 소재의 특성을 탐색하고, 집중력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미술놀이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본 강좌는 총 3차시로 구성되었으며,

1강의 수업이  40 정도 소요 됩니다.

어린이들의 소근육 발달과 집중력, 그리고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만들기 놀이를 소개합니다. 

도너랜드의 만들기 놀이로 가정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하며 즐거운 추억까지 쌓아보세요! 

 

클레이, 크림도우, 스티커와 악세사리 만들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교구 속에 포함된 재료와 재료들의 특성을 소개하고, 어떤 놀이를 할 수 있을지 어린이들과 상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언어적 발달이 미흡하기 때문에 다양한 매개체로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 정서적으로도 좋습니다. 

 

여러 가지 재료를 탐색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각각의 재료들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고, 이것을 활용하여 어떤 새로운 것들을 만들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본 강좌에서는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진 재료 활동이 주어져 아이의 성향에 맞는 활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소근육 활동을 통해 신체적 발달은 물론, 심미감을 향상시킵니다. 

활동이 끝난 뒤에는 작품을 가지고 역할놀이 등으로 연계할 수 있으며 이는 스스로 만든 결과물에 대한 만족감과 자신감을 높여주어 어린이들의 정서적 안정을 느끼게 해줍니다.

 

기존 영상강의는 ‘일방향적인 강사의 설명’을 아이들은 수동적으로 시청만 할 수 있었고 별다른 교육적 상호작용 활동을 할 수 없어 수업 집중도가 낮았습니다. 

본 강좌는 최신 ‘지능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강의’ 기능을 적용하여 영상을 시청하면서도 아이들과 함께 나눌 이야기 꺼리가 영상위에 제시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과 교육적 상호작용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서 수업내내 아이들의 집중도를 유지시켜 주고, 엄마는 손쉽게 홈스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차시. 해피하우스 저금통 만들기 

 

2차시. 내가 먹고싶은 피자만들기 

 

3차시. 알록달록 예쁜 악세사리 만들기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3 수업
  • 6 주제
  • 3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