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좌는 유아교육 크리에이터가 자체 제작한 일반강좌 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놀이는 어린 아이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입체 퍼즐을 활용한 놀이입니다. 가위나 풀을 사용하지 않고 뜯어낸 조각들을 구멍에 끼우거나 결합하여 멋진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쁜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고 트리에 꾸미는 활동은 어린이들의 창조적 감성, 논리력, 상상력 에 도움을 줍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을 멋지게 꾸며나가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이 생각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것들을 마음껏 만들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본 강좌는 총 1차시로 구성되었으며,

1강의 수업이  40 정도 소요 됩니다.

본 강좌는 키즈크리에이터 ‘젠틀키즈’의 주인공들이 나와 게임을 전개합니다.

또래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친숙한 키즈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을 보다보면 흥미와 호기심을 자연스럽게 유발하며, 만들기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제시된 교구재를 활용하여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기 위해 다양한 장식을 만드는 과정을 함께 합니다. 

총 두 가지의 교구재를 활용하지만 별도 준비물이 없어 때와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활동할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각각의 장식을 만드는 데에 최소한의 방법이 정해져 있을 뿐, 어린이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표현을 할 수 있는 활동이 함께 있어 어린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어린이들은 좌절과 도약을 경험하며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스콜라스]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꿈꾸는 물고기] 크리스마스 빅스티커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1 수업
  • 2 주제
  • 1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