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좌는 유아교육 크리에이터가 자체 제작한 일반강좌 입니다.

 

이야기로 배우는 스토리텔링 보드게임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스토리 보드게임은 코리아보드게임즈가 개발한 10종의 다양한 보드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접 만지고, 생각하다보면 아이들의 계획력과 집중력, 문제해결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보드게임을 하는 것을 넘어 게임에 이야기를 불러넣어 놀라운 재미를 선사합니다. 

아이들은 이야기를 통해 게임의 방법을 이해하고,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을 겪게됩니다. 이 모든 과정은 혼자하는 것이 아닌 부모님 또는 친구와 함께하는 활동으로 아이들은 더욱 즐거움을 느끼게 될 거예요. 

본 강좌는 총 10차시로 구성되었으며,

1강의 수업이  40 정도 소요 됩니다.

본 강좌는 디디, 코니, 비비탄이라는 4명의 캐릭터가 나와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캐릭터들이 등장해 아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연스럽게 유발하며, 이야기를 통해 보드게임의 방법을 설명합니다. 

여러 게임들이 가득한 게임랜드라는 가상의 공간에 아이들을 초대하여 함께 악당을 물리치며 게임을 해나가는 과정 속에서 아이들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좋은 교구가 있어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입니다. 막연하게 놀이모습을 보여주는 영상만으로는 보드게임을 쉽게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본 강좌는 재미있는 ‘상황극’ 영상 콘텐츠로 진행되어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자아내고 강의 집중도를 높여줍니다.

아이들은 거친 파도 속 흔들리는 해적선, 추운 이글루, 손오공의 고향 화과산등 가상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영상에서 볼 수 있는 흥미로운 모험을 통해 상상력으로 창의력을 키우게 되고,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기존 이러닝 교육은 대부분 정해진 답을 클릭해서 맞추는 단답식 문제풀이 형태로 진행되어 단순 지식을 확인하는 수준이었습니다.

본 강좌에서는 ‘아이의 사고력’에 깊이를 더하고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영상 흐름에 맞춰 필요한 교육 활동 가이드가 자동으로 주어져 교육 활동 가이드만 따라하다 보면 별도의 교육 준비없이 엄마도 손쉽게 학습 진행할 수 있어요.

1차시. 뛰뛰빵빵 러시아워 교통정리를 부탁해!

 

2차시. 이글루 속 퍼즐을 찾아라!

 

3차시. 할리갈리 대회에서 퍼즐을 찾아라!

 

4차시. 주디를 위해 지렁이를 제거하자!

 

5차시. 흔들흔들 해적선에서 퍼즐을 지켜라!

 

6차시. 코코넛 나무의 퍼즐을 가져오자!

 

7차시. 신묘한 사다리 섬에서 퍼즐을 찾아라!

 

8차시. 빨간모자 게임에서 퍼즐을 찾아라!

 

9차시. 꼬마유령의 비밀통로에서 퍼즐을 찾아라!

 

10차시. 텀블링 몽키 섬에서 퍼즐을 찾아라!

강의 콘텐츠

모두 펼치기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10 수업
  • 20 주제
  • 10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