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민정음 창제원리 사고력 한글 2단계

이 강좌는 유⋅아동 교육업체와 협력하여 만든 전문강좌 입니다

 


 

다비키즈의 소리조합 한글 프로그램 “한글방글”

다비키즈 ‘한글방글’은 훈민정음 창제 원리에 기초한 소리조합 한글 프로그램입니다.

본 강좌는 다비키즈  ‘한글방글’ 교육원리에 기반하여 제작된 상황극입니다.

글자와 소리를 같이 학습하도록 구성된 재미있는 상황극을 보고 퀴즈를 풀며 아이들이 체계적이고 쉽게 한글을 익힐 수 있어요.

본 강좌는 총 14차시로 구성되었으며,

1강의 수업이  20정도 소요 됩니다.

 

기존 영상 강의는 강사의 일방향적인 설명으로 진행되어 아이들이 지루해하며 수업 집중도가 매우 낮았습니다.

본 강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활동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구성된 영상 콘텐츠로 진행되어

어린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자아내고 강의 집중도를 높여줍니다.

 

자음과 모음의 생김새와 소리부터 받침, 그리고 간단한 책 읽기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하며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한글을 익힐 수 있어요.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어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퀴즈와 게임’ 형식으로 함께 놀이하며 

아이들이 한글을 재미있고 친숙하게 느끼도록 합니다.

 

본 강좌에서는 ‘아이의 눈과 손의 협응력’을 높이고,

한글 인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오프라인 교육활동’도 제시되어 더 깊이있는 학습이 가능해요.

 

기존 영상강의는 ‘일방향적인 강사의 설명’을 아이들은 수동적으로 시청만 할 수 있었고 별다른 교육적 상호작용 활동을 할 수 없어 수업 집중도가 낮았습니다. 

본 강좌는 최신 ‘지능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강의’ 기능을 적용하여 영상을 시청하면서도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나 질문, 활동가이드가 영상위에 제시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과 교육적 상호작용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서 수업내내 아이들의 집중도를 유지시켜 주고, 엄마는 손쉽게 홈스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강의 콘텐츠

모두 펼치기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14 수업
  • 28 주제
  • 14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