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득뽀득 깨끗하게 올바른 손씻기 교실

이 강좌는 유⋅아동 교육업체와 협력하여 만든 전문강좌 입니다

영상으로 만나는 손씻기 교육 컨텐츠

MC캉캉키즈의 손 씻기 교육 콘텐츠는 올바른 손 씻기 습관 형성을 위해 만들어진 교육 콘텐츠 입니다.

본 강좌는 유아 대상으로 올바른 위생 습관 형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영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하트맨이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등장 시켜 스토리텔링을 통해 손 씻기 순서와 방법을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본 강좌는 총 1차시로 구성되었으며,

1강의 수업이  40 정도 소요 됩니다.


본 강좌는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상황과 대화 소재를 스토리텔링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아이들의 경험을 떠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트맨이 세균괴물과 악당 볼라를 물리치는 과정 속에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전개되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전달된 상황 속에서 어린이들에게 생각꺼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상황에 대한 질문에 이어 생각의 깊이를 더할 수 있는 확장 질문을 합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생각에 머무르지 않고 더 많은 생각을 더욱 키워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줄 뿐 아니라,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와 표현력을 확장해줍니다. 


기존 이러닝 교육은 대부분 어린이에게 발문을 하고 아이들이 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수준이었습니다.

본 강좌에서는 생각에 그치지 않고 노래와 율동을 통해 손 씻기 방법을 배우고, 직접 손을 씻어보는 오프라인 연계 활동을 제공합니다. 

아이들은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연계 활동을 통해 쉽게 아이들을 지도할 수 있으며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1 수업
  • 2 주제
  • 1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