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피아노, 만들며 즐겁게 익히는 오즈나라 또까또까


     * 또까또까 음악이론 베이직 5종세트


     * 가위, 풀, 색연필, 칼


    * 수업에 필요한 교구재와 준비물은 가정에서 준비해주세요.
미지참시 수업 참여가 어렵습니다.

     * 수업 중 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부모님 또는 선생님이 해주시고, 아이들이 만지거나 장난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피아노를 재미있게 배우고 싶은 어린이
     * 피아노를 처음 배우는 어린이
     * 음악과 악기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
     * 피아노 기본 지식, 소근육 발달, 음악적 감성을 기르고 싶은 어린이


우리 아이의 첫 피아노,
창의적 음악교육 프로그램으로!

음악 교육, 창의적일 순 없을까? <오즈나라 또까또까>는 이러한 고민을 바탕으로 설계된 창의적 음악교육 프로그램이에요.
음악 전문 교육업체 <오즈에듀>에서 제작하였으며, 음악을 흥미롭게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기존의 이론적 교육방식을 벗어나, 그리기, 만들기, 색칠하기, 게임, 놀이 등 음악과 관련된 연계 활동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음악을 충분히 탐색하고 감상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답니다.
이를 통해 음악적 감성과 기본 지식은 물론, 다양한 자극을 통한 소근육 감각의 발달도 기대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의 첫 피아노, 창의적 음악교육 프로그램 <오즈나라 또까또까>로 시작하세요! 

 



본 클래스는
1강의 50분
총 5차시
구성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음악 개념을
미션해결 캐릭터 상황극으로 재미있게!

영상 수업은 오즈나라의 또까또까와 다양한 미션을 해결해나가는 캐릭터 상황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다섯 개의 음악심장을 찾기 위한 미션을 통해 강력한 학습 동기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상황극 속에 
몰입한 채 음악에 대한 기본 개념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되는데요.
특히, 음악이 어렵거나 낯선 아이들도 또까또까 캐릭터의 설명이라면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지요. 

 


단계별 교육, 친숙한 주제, 반복 학습으로
체계적인 음악성 함양

<오즈나라 또까또까>수업은 피아노에 대한 기본 지식을 5차시로 나누어 단계적으로 학습하도록 구성했습니다.
음악적 기초 지식이 없는 아이들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피아노 건반의 모습과 소리, 저음과 고음의 차이, 악보의 생김새 등의 학습 내용을 어린이의 학습 인지 수준 및 난이도에 따라 세분화하였어요.

또한 친숙한 주제를 활용하여 음악과의 장벽을 낮추고, 다양한 활동으로 내용을 반복하여 학습 효과를 높였답니다.

 


일방적 강의가 아닌 교육적 상호작용으로
수업 집중력 UP!  

기존 영상 강의는 ‘일방향적인 강사의 설명’을 시청하는 수동적인 학습 방식이 많아요. 이러한 방식은 학습자와의 교육적 상호작용이 없기 때문에 수업 집중도가 낮을 수 밖에 없지요.
본 강좌에는 ‘최신 지능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강의’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요!
이 기능은 영상을 시청하는 동시에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질문, 활동 가이드 등이 영상 위에 제시되는 것을 말해요.
이러한 교육적 상호작용은 학습자의 수업 집중도를 유지시키도록 도와요. 또 엄마도 높은 수준의 홈스쿨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


 


     * 또까또까 음악이론 베이직 5종세트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5 수업
  • 5 주제
  • 5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