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가 동화 주인공, 스토리텔링 아트쿠킹클래스

이 강좌는 유⋅아동 교육업체와 협력하여 만든 전문강좌 입니다

오감발달 교육

어린이의 통합적 정서교육과 인지교육에 가장 적합한 활동 중 하나가 요리 활동입니다.

본 강좌는 ‘임미자 요리연구가’와 일러스트레이터 ‘히조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요리 교육 활동입니다.

본 강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어린이들의 다양한 상황극을 보며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감각훈련, 집중력과 관찰력의 향상, 그리고 안정적인 정서를 위한 활동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본 강좌는 총 4차시로 구성되었으며,

1강의 수업이  50 정도 소요 됩니다.


기존 영상 강의는 강사의 일방향적인 설명으로 진행되어 아이들이 지루해하며 수업 집중도가 매우 낮았습니다.

본 강좌는 요정이 나타나 요리 과정을 함께 하는 컨셉의 콘텐츠로 진행되어 어린이들에게 더욱 편안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강의 집중도를 높여줍니다.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요정이 나타나 요리 과정을 함께 하는 컨셉’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더욱 편안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요리 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어요.

또 영상의 후반부에 어린이들이 만든 음식을 주인공으로한 히조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님의 ‘따뜻한 감성동화’가 포함되어 어린이들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히조 작가님의 일러스트는 따뜻한 감성을 자극합니다. 어린이들이 만든 음식을 주인공으로 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더 큰 친근감을 줍니다.

어린이들은 일러스트 동화를 보며 내가 만든 음식과의 차이점과 닮은점을 찾아보며 스스로 만든 음식에 대해 더 큰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존 영상강의는 ‘일방향적인 강사의 설명’을 아이들은 수동적으로 시청만 할 수 있었고 별다른 교육적 상호작용 활동을 할 수 없어 수업 집중도가 낮았습니다. 

본 강좌는 최신 ‘지능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강의’ 기능을 적용하여 영상을 시청하면서도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나 질문, 활동가이드가 영상위에 제시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과 교육적 상호작용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서 수업내내 아이들의 집중도를 유지시켜 주고, 엄마는 손쉽게 홈스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러닝 교육은 대부분 정해진 답을 클릭해서 맞추는 단답식 문제풀이 형태로 진행되어 단순 지식을 확인하는 수준이었습니다.

본 강좌에서는 요리 활동을 통한 ‘다양한 감각 훈련’을 통해 ‘집중력’’창의력’ 을 높이고, 따뜻한 일러스트 동화를 통한 ‘정서교육’을 함께 하게 되어 더 안정적인 학습이 가능해요.

영상 흐름에 맞춰 필요한 교육 활동 가이드가 자동으로 주어져 엄마도 손쉽게 교육을 진행할 수 있어요.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4 수업
  • 8 주제
  • 4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