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감성연주, 이야기로 만나는 미니하프 리라

이 강좌는 유⋅아동 교육업체와 협력하여 만든 전문강좌 입니다

고대 그리스 작은 현악기 ‘리라’ 체험강좌 

본 강좌는 음악 전문 출판사 뮤직에듀벤쳐에서 만든 리라를 소개합니다. 

이야기로 만나는 미니하프 리라는 어린이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현악기 ‘리라’를 이야기로 소개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린이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미니 하프 리라를 간접 체험해보고, 어떤 소리를 내는지 귀를 기울이다 보면 아이들의 감수성 향상음악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본 강좌는 총 1차시 체험강좌로 구성되었으며,

1강의 수업이  20분 정도 소요 됩니다.

본 강좌는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리라’의 역사를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일반적인 지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음감과 리듬감을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음악 활동에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강좌는 아이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악기인 ‘리라’ 의 구조와 연주법을 쉽게 설명해줍니다.

악기를 가르치는 것만큼 어떤 악기를 배울지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리 아이가 원하는 악기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고, 다양한 악기를 소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강좌는 어린이가 본격적으로 악기를 접하거나 선택하기 전 리라가 어떤 악기인지 소개함으로써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친숙하게 만들어 줍니다.

리라 연주법 소개영상이 끝나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편안한 소리를 내는 현악기 ‘리라’의 캐논 변주곡 연주를 들려줍니다.

 

기존 이러닝 강좌는 대부분 엄마와의 상호작용 없이 쉽게 대답할 수 있는 객관식 문제를 제공하는 수준이었습니다.

본 강좌는 아이들이 단순히 영상을 보는 수동적인 학습을 넘어 주제와 관련된 추가적인 교육활동이나 확장질문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능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강의’ 기능을 적용하여 영상을 시청하면서도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와 활동 가이드가 영상 위에 제시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과 교육적 상호작용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수업내내 아이들의 집중도를 유지시켜주고, 엄마는 질문에 대한 고민 없이 손쉽게 높은 수준의 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강의 콘텐츠

모두 펼치기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1 수업
  • 1 주제
  • 1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