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상 5~7세 교육영역 예술활동
수업형태 1강의 45분 / 12차시 강좌유형 전문강좌
교재/교구 굴리굴리솜사탕바이엘, 피아노 강사명 -
준비물 각 차시별 별도의 준비물이 있습니다.

이 강좌는 유⋅아동 교육업체와 협력하여 만든 전문강좌 입니다.

어린 친구들도 쉽고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는 바이엘 과정

태림스코어의 바이엘은 굴곡 없는 순차적인 난이도 배열로 어린 아이들도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습에 필요한 음악 개념 설명이 포함되어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한 바이엘 과정 교본입니다. 

본 강좌는 태림스코어의 바이엘 과정 교육내용에 기반하여 제작된 ‘캐릭터 상황극’입니다.

흥미로운 상황극을 보며 어린이들이 몰입하여 교육 활동을 하면서 피아노의 기본 이론연주법을 익힐 수 있어요. 

 

본 강좌는 총 12차시로 구성되었으며,

1강의 수업이  45 정도 소요 됩니다.

 

기존 영상 강의는 강사의 일방향적인 설명으로 진행되어 아이들이 지루해하며 수업 집중도가 매우 낮았습니다.

본 강좌는 재미있는 ‘캐릭터 상황극’ 영상 콘텐츠로 진행되어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자아내고 강의 집중도를 높여줍니다.

어린 아이들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도형과 숫자 등을 이용하여 악보나 연주법을 익혀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연주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또한, 캐릭터가 어린이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방식이라 어린이들에게 거부감없이 다가갈 수 있어요. 

이러한 과정은 어린 친구들도 쉽고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게 합니다. 

이론 학습 후 바로 연주하도록 하지 않고 음악에 익숙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갖습니다.

충분히 음악을 탐색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각을 발달시키도록 합니다.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듣고 피아노 건반을 보며 따라 연주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피아노 연주만 듣고 따라하는 것과 달리,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듣는 것은 여러 악기의 어우러짐과 음악의 아름다움 등에 대해 더 많이 느낄 수 있는 경험이 됩니다.

비슷한 수준의 다양한 곡을 따라 연주하여 반복 연습의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기계적 익숙함에 빠지지 않으면서 연주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음악 교육에 머물지 않고 음악과 관련한 활동을 그리기,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활동과 연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피아노에 흥미가 없어 시작이 어려웠던 친구들도 거부감없이 피아노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수 있습니다. 

기존 이러닝 교육은 대부분 입체적인 활동이 불가능하여 일방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수준이었습니다.

본 강좌에서는 음악을 매개로 하여 어린이들과 다양한 상호작용 교육이 이루어져 ‘아이의 사고력과 감각’ 발달의 효과를 배가시키는 학습이 가능해요.

영상 흐름에 맞춰 필요한 교육 활동 가이드가 자동으로 주어져 엄마도 손쉽게 교육할 수 있어요.

 

*교재 및 피아노 렌탈은 크레용구독회원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을 원하시는 고객님들은 교구재 월 구독권을 구매해주세요. 

 

강의 콘텐츠

모두 펼치기

강사 정보

크레용스쿨

101 MY 홈스쿨

아직 수강 전입니다

강의 내용

  • 12 차시
  • 24 활동
  • 12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