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스콜라스] 세계 랜드마크 만들기
- 지피틴즈(GPTeens) – 어린이 GPT / 청소년 GPT(연계활동시 사용/필수 X)
![]()
- 본 강좌는 스콜라스 입체 퍼즐 교구가 필요합니다.
![]()
- 직접 만들면서 그 구조에 대해 알아가는 것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
- 입체 퍼즐 만들기를 통해 자녀의 창의력과 소근육을 키우고 싶은 부모님
- 앉아서 듣는 수업이 아닌 세계의 랜드마크를 구하는 흥미로운 이야기로 세계에 대해 배우고 싶은 어린이
- 표현력, 상상력, 창의력을 기르고 싶은 어린이

![]()
세계의 이야기와 랜드마크에 관한 이야기를 배우고,
입체 퍼즐 만들기를 통해 재미있게 랜드마크를 배워보세요!
‘방구석에서 떠나는 세계 관광’ 은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사회교육 강좌입니다.
학생들은 세계의 도시와 랜드마크에 대해 알아가며 랜드마크가 주는 중요성과 각 나라의 문화, 역사를 자연스럽게 학습 가능합니다.
특히, 직접 뜯어 만들 수 있는 입체 퍼즐 만들기 실습을 통해 조립하면서 자연스럽게 소근육 발달과 함께 랜드마크에 대한 이해도가 더 높아집니다.
이 강좌는 단순한 정답 맞추기, 암기가 아닌, 다양한 세계의 문화를 탐구하고 랜드마크에 대한 이해를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입체 퍼즐을 통해 학생들은 공간 지각 능력과 창의력을 함께 기를 수 있답니다!
![]()
본 클래스는
1강의 50분
총 20차시로
구성되었습니다.
![]()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알아가며 랜드마크에 대해 배워요!
실제 역사 속 랜드마크의 스토리와 건물에 담긴 의미를 통해
나라의 문화와 그 문화에 대한 이야기까지 알 수 있어요.
![]()
‘방구석에서 떠나는 세계 관광’ 에는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랜드마크를 소개해요.
각 나라의 문화와 유명한 것들은 무엇인지, 또 각 랜드마크가 담고 있는 가치는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가요.
글로벌 시대 각 나라의 문화에 대해 배우며 우리나라와의 다른 점에 대해 학습하며 그 문화를 이해하는 태도를 실천합니다.
함께 진행되는 입체 퍼즐 만들기를 통해 더욱 몰입하여 활동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
입체 퍼즐을 직접 조립하여 성취감과 만족감을 만끽해보세요.
소근육 발달과 함께 집중력, 공간 지각 능력도 크게 향상됩니다.
![]()
‘만들면서 배우는 세계문화 이야기’에는 뜯어 만드는 입체퍼즐과 활동 워크북이 포함되어 있어요.
입체감 있는 교구의 특성을 살린 만들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랜드마크의 모습과 설계 방식을 실천하며 이해합니다.
손으로 직접 퍼즐을 만들고 조립하면서 학생들은 놀이처럼 랜드마크를 배우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다른 문화권의 랜드마크와 그 건물에 담긴 이야기를 알게 됩니다.
교육과정 전용 생성형 AI인
지피틴즈(GPTeens)로 복습 활동까지!
![]()
본 강의는 단순히 입체퍼즐을 만들며 세계 문화를 배우는 체험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활동 후에는 AI 기반 학습 도우미 ‘지피틴즈(GPTeens)를 활용해, 각 차시별로 배운 내용을 다시 점검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퍼즐 조립을 통해 직관적으로 문화를 익히고, 이어지는 AI 복습을 통해 언어·문화적 개념을 자기 언어로 설명하고 표현하는 힘을 키우게 됩니다.
지피틴즈는 학생들이 만든 결과물을 토대로 퀴즈를 제시하거나, 배운 내용을 질문·답변 형식으로 다시 되짚어주어, 단순 체험을 넘어선 지속 가능한 학습 효과를 제공합니다.

일방적 강의가 아닌 교육적 상호작용으로
수업 집중력 UP!
![]()
기존 강의는 ‘일방향적인 강사의 설명’ 을 학습하는 수동적인 학습 방식이 많아요.
이러한 방식은 학습자와의 교육적 상호작용이 없기 때문에 수업 집중도가 낮을 수 밖에 없지요.
본 강좌에는 ‘최신 지능형 인터랙티브 미디어 강의’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요!
이 기능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질문, 활동 가이드 등이
강의 페이지에 함께 제시되는 것을 말해요.
이러한 교육적 상호작용은 학습자의 수업 집중도를 유지시키도록 도와요.


![]()
* [스콜라스] 세계 랜드마크 만들기
* 지피틴즈(GPTeens) – 어린이 GPT / 청소년 GPT(연계활동시 사용/필수 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