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좌는 유아교육 크리에이터가 자체 제작한 일반강좌 입니다.

 

이야기를 노래로 들려주는 판소리 창작동화, 춘천바위

본 강좌는 소리꾼 문수현을 중심으로 동화작가 정지영 페이퍼아티스트들이 함께 만든 창작 소리 동화 입니다.

이야기를 노래로 들려준다는 판소리의 본질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창작동화, 춘천 바위는 강원도, 강원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하품스튜디오에서 제작하였습니다. 

본 강좌는 우리나라 전통 음악인 판소리 체험강좌로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우리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경험해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본 강좌는 원데이 체험강좌로 구성되었으며,

1강의 수업이  40정도 소요 됩니다.

본 강좌는 춘천에서 온 나그네가 울산바위에 올라 이름도 없고 아무도 불러주지 않는 바위에 ‘춘천 바위’라는 이름을 붙여준다는 내용으로 전개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다소 생소한 음악인 판소리를 창작 동화 스토리텔링을 통하여 소개함으로써 아이들은 우리나라 전통 음악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됩니다.

종이로 예술작품을 만드는 페이퍼 아티스트들이 만든 애니메이션 영상은 따뜻하고 친숙한 느낌을 줍니다.

다양한 색감과 섬세하고 감각적인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여러가지 정서를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기존 영상강의는 ‘일방향적인 강사의 설명’을 아이들은 수동적으로 시청만 할 수 있었고 별다른 교육적 상호작용 활동을 할 수 없어 수업 집중도가 낮았습니다. 

본 강좌는 최신 ‘지능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강의’ 기능을 적용하여 영상을 시청하면서도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나 질문, 활동가이드가 영상위에 제시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과 교육적 상호작용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서 수업내내 아이들의 집중도를 유지시켜 주고, 엄마는 손쉽게 홈스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러닝 교육은 대부분 정해진 답을 클릭해서 맞추는 객관식 문제풀이 형태로 진행되어 단순 지식을 확인하는 수준이었습니다.

본 강좌에서는 ‘아이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주관식 교육활동’도 제시되어 더 깊이있는 학습이 가능합니다. 

영상 흐름에 맞춰 필요한 교육 활동 가이드가 자동으로 주어져 엄마도 손쉽게 교육할 수 있습니다.

본 강좌는 영상을 보고 생각을 나누는 영상 활동이 끝나면 직접 노래를 불러보는 연계 활동이 주어집니다.

이를 통해 시각, 촉각이 동시에 자극되어 아이들의 오감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강의 콘텐츠

모두 펼치기

강사 소개

크레용스쿨

148 수강중 홈스쿨

미신청

강의 내용

  • 1 수업
  • 2 주제
  • 1 퀴즈